본문 바로가기

아이티교육정보

IT자격증 취득 하면 취업 가능할까

IT자격증 취득 하면 취업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IT교육컨설턴트 진원쌤이에요

IT분야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 대다수가 가장 많이들 물어보시는게

"IT분야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자격증 취득으로 가능하죠?"

이 질문인데요. 과연 정말 자격증 취득만으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IT분야의 전망이 워낙 좋기 때문에 부쩍 IT분야로의 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자격증만 취득하면 가능하겟지 라는 생각으로

자격증 취득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데요.

정말 위에서도 언급했듯 자격증 취득만으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NO !!

절대아닙니다. 자격증은 분명 취업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자격증만으로는 취업은 불가능합니다

 

 

IT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실무능력 인데요

아무리 자격증을 여러개 취득했다 하여도 실무능력이 없는 사람은

기업에서 뽑지 않습니다. 내가 기업의 인사담당자라고 생각했을 때

당장 회사로 들어와 실무적인 일을 해내는 사람과

이론만 빠삭할 뿐 실무경험이 없어서 아무 일도 못하는 사람 중

어떤 사람을 뽑을까요??

당연히 실무능력이 있는 사람을 뽑는답니다.

 

 

IT자격증은 내가 IT분야에 어느 정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그 부분에 대한 자격을 증명해주는 것이 IT자격증입니다

취업 시 내 이력서에 조금 더 추가할 수 있는 나의 스펙이며

내가 그 분야에 있어서 이 정도의 공부를 했다는 것을

바로 눈으로 보여줄 수 있는 증명서인 것이죠.

 

 

잡사이트 구인사이트에 들어가시게 되면

간혹 기업들에서 특정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우대한다는 조건이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남들보다 조금 더 우대를 받으며 경쟁을 할 수 있으며 또한 자격증으로 인해

연봉을 더 높개 책정받거나 보너스를 받는 경우도 있기에

자격증을 취득해 놓는 것은 분명 좋겟죠?

 

 

IT자격증에는 분야마다 다양하게 있으며

국제자격증 국가자격증으로 나뉘게 됩니다.

국가자격증으로는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리눅스마스터, 네트워크관리사

그리고 국제자격증으로는 OCJP, OCP, LPIC, CCNA, CCNP 등의

여러가지 자격증들이 있답니다.

 

 

오늘 이렇게 IT분야 자격증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았어요

나의 또다른 스펙이 되어주는 IT자격증을 취득하고 또 나의 실무능력도 키운다면

취업하는데 문제 없겠죠??

 

IT자격증 취득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